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쏘시오홀딩스 2022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인증받다

작성자
admin
2022-10-28
조회
264

동아쏘시오홀딩스, 2022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 9월 28일 서울시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에 정재훈 대표이사가 참석해 인증서를 받았다. 이번 인증을 획득에 힘써온 동아쏘시오홀딩스 HR전략실을 대표해 전승남 책임에게 인증받기 위한 과정에 대해 들어보았다. 


글| 동아쏘시오홀딩스 HR전략실 직무교육팀 전승남



Q.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이란 무엇이며, 어떤 계기로 인증에 도전하게 되었나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 사업은 능력 중심으로 공정하게 인사를 관리하고 재직자들에게 지속적인 역량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우수기관 및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고용노동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부 등 4개 정부 부처가 공동으로 인증하며, 우수기관에는 인증서(3년 유효)와 인증패를 수여하고, 인증기간 동안 정기근로감독 면제, 공공입찰 시 가점 부여, 직업 능력 개발 정부포상 유공자 선정 시 대표자 가점 등의 혜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위해서는 인적자원에 대한 관리 및 개발을 담당하는 부서와의 유기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 지난해 동아쏘시오홀딩스 조직 개편을 통하여 인사(HR전략팀)과 교육(인재개발원) 그리고 조직문화(기업문화혁신팀)를 담당하는 팀들이 HR혁신실 산하 하나의 조직으로 통합하여 개편됨에 따라 이번 인증에 도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Q.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을 수 있었던 사례는 무엇인지 소개해 주세요.


심사 결과에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인적자원개발에 있어 가장 중요한 CEO의 의지를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또한 인적자원관리부문에서는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리더십과 직무 역량 모델링을 하고 선진화된 승진 시스템인 AC평가 제도를 도입한 점, 지속적인 조직진단을 통해 기업 문화 개선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인적자원개발부문에서는 온라인 학습 플랫폼인 수석우니버지테트를 구축하여 임직원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언제든지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IDP(개인역량개발계획)를 시행하여 임직원 스스로가 자율적으로 역량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한 것 또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Q. 심사를 받기 위해 준비하는 과정은 어땠으며 그 과정에서 기억에 남는 점이 있으셨나요?


이번 인증 심사의 신청을 위하여 인적자원관리에 관한 6가지 항목(인사계획, 인프라 구축, 채용, 직원관리, 성과관리, 승진보상 등)과 인적자원개발에 관한 8가지 항목(HRD기획, 인프라 구축, 인적자원개발투자, 학습조직화, 교육 프로그램, 경력개발, 평가 및 피드백, 기여도 등)에 대한 자료를 작성하였습니다.


항목도 많고 지난 3년간의 자료을 입력해야 해서, HR혁신실 모든 직원들이 본인의 업무를 수치화하고 문장화하는데 참여하였습니다. 가장 힘들었던 점은 여기저기 흩어져 있던 정보들을 모으는 일이었습니다. 그 덕분에 데이터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5월 서류 제출 및 심사를 시작으로 8월 현장심사(심사위원 3인 참석)를 거쳐 심사위원회의 심의 후 최종 결과가 발표될 때까지 장기간 준비하는 동안 무엇보다도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들의 역량개발과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을 외부에서도 인정받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해야겠다는 좋은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Q. 앞으로 동아쏘시오그룹의 인적자원관리 및 개발에 대한 계획이나 포부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정재훈 부사장께서는 "동아쏘시오그룹의 미래는 끊임없는 학습과 나 자신의 변화로부터 시작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역량 개발과 성장을 위해 다양한 기회와 각종 교육지원 제도를 통해 인적자원개발뿐만 아니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책임지고 육성하는 동아쏘시오그룹이 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저희 HR혁신실은 각 그룹사 사업의 성공과 직원들의 행복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