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특별기획] 동아쏘시오그룹 직원들의 슬기로운 집콕생활

작성자
admin
2020-04-28
조회
2017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동아인의 슬기로운 집콕생활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단계적 완화되었으나, 정부에서는 긴 연휴를 앞두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의 방문 자제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집 안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답답한 생활에 고충을 토로하는 이들도 늘어가고 있는데요, 동아쏘시오그룹도 일부 사업장에서 재택근무를 시행하거나, 출퇴근 유연 제도를 운영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위드동아에서는 집콕생활을 슬기롭게 보내고 있는 동아인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집콕생활 1. 집 안 분위기부터 바꾸자 




집 안의 사무공간

#재택 근무 #우리 집이 바로 공유 오피스




동아ST 의료사업본부 마케팅실 마케팅2팀 김광석 대리


맞벌이하는 우리 부부는 함께 재택근무를 하게 되면서 집을 공유 오피스처럼 꾸며봤어요. 같은 공간에서 서로 마주 보며 함께 일하니 연애할 때 기분도 들고, 마치 같은 직장에서 일하는 것 같은 설렘이 있더라고요. 각자의 커피 한 잔과 아이를 달래기 쌀 과자를 옆에 두고 근무하긴 했지만, 결혼하고 아이를 낳은 후에 서로 바쁘다는 이유로 이렇게 긴 시간을 함께 보낸 적이 없었던 것 같아요. 집콕으로 인해 불편한 점도 있지만 나중에 돌아보면 지금 이 시간이 더 소중하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어항 만들기

#미꾸라지랑 금붕어랑 #충동 입양 




동아제약 커뮤니케이션실 PR팀 이중백 차장


동네 친구, 그의 유치원생 아들과 함께 동네 뒷산에 올랐다가 우연히 계곡에서 알에서 깨어난 올챙이와 미꾸라지를 발견했어요. 잠시 동심으로 돌아가 물장구를 치면서 미꾸라지를 잡았고, 친구와 사이좋게 나눠서 집으로 데려왔습니다. 새로운 식구가 왔으니 맞을 준비를 해야 했어요. 자연과 비슷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어항에 자갈을 깔고 산소 공급기도 사서 넣어줬습니다. 집에서 어항을 보고 있자니 더 풍성하게 꾸미고픈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그러다 회사 근처에 있는 수족관 거리를 구경하다가 금붕어 3마리를 충동적(?)으로 입양했어요. 이번 연휴에는 큰 어항을 하나 사서 이 녀석들에게 더 쾌적한 환경을 선물할 계획입니다. 어떻게 꾸밀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반려 식물 키우기

#방구석 꽃놀이 #집 안 공기를 쾌적하게



동아ST 생산본부 품질관리실 품질관리2팀 박슬기 주임


집 안의 공기를 쾌적하게! 기분을 상쾌하게! 벚꽃이 예쁘게 피었는데 밖에 나갈 수가 없어서 우울했어요. 매년 봄에는 벚꽃놀이 가는 게 일상이었는데 그런 소소함이 사라진 것 같아서 괜히 슬프더라고요. 그래서 기분 전환을 위해 꽃집에서 예쁜 화분을 샀습니다. 보라색 꽃이 핀 화분이 '장미캄파눌라'예요~  방에 놔두었더니 기분이 한결 좋아지고 공기도 깨끗해지는 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최근에 하나 더 사 왔습니다. '고무나무'인데 초록색 잎이 반지르르 윤기가 나는 게 너무 예쁘지 않나요? 하나, 둘씩 키우다 보면 소소한 재미도 있고 오래 키운 것들은 꽃을 피웠을 때 신기하고 뿌듯합니다. 동아인 여러분도 반려 식물 하나씩 키워보시는 것 추천드려요~


 


집콕생활 2. 취미의 재발견




방구석 사이클

#육퇴 후 1시간 #사이버 도로주행




동아ST 의료사업본부 의약사업부 통합강원지점 종합병원팀 심재웅 과장


거래처 방문도 줄어들고, 활동에 제한이 많다 보니 운동량이 현저히 떨어졌어요. 더군다나 이제 갓 돌 지난 아이를 돌봐야 하는데 밖에 돌아다니기도 어렵더라고요. 저의 취미인 사이클을 요즘 들어 거의 못 탔는데, 집안에서 야외 못지않게 타는 방법을 발견했답니다. 아이패드에 실제로 도로를 주행하는 느낌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매일 육퇴(육아 퇴근) 후에 1시간씩 타고 있어요. 슈트까지 제대로 차려입고 운동을 하면 잠시 마나 기분 전환도 되고 체력도 기를 수 있어서 대만족입니다.


레고 만들기

#어린 시절 추억 새록새록 #하다 보면 시간 순삭



동아제약 생산본부 이천공장 품질관리팀 이보름 주임


요즘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부쩍 길어졌지요. 사놓고 엄두가 나지 않아 손놓고 있던 해리포터 레고를 주말에 드디어 개시했답니다. 수 천 개의 레고 조각에 잠시 당황했지만 설명서를 읽으며 하나씩 조립하다 보니 어느새 완성! 레고 만들기에 집중하면 시간도 잘 가고 집중력도 높아지고, 성취감도 얻을 수 있었어요. 어린 시절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레고 만들기, 여러분께도 추천합니다.


명화 그리기

#누구나 화가가 될 수 있다  #내가 그린 그림으로 인테리어




동아제약 생산본부 이천공장 품질보증팀 신민정 주임


지루한 집콕생활을 저는 명화 그리기로 이겨내고 있어요. 가만히 앉아서 즐기다 보면 어느새 밤이 오게 만드는 마법 같은 취미가 바로 '명화 그리기'예요. 캔버스에 적혀있는 숫자대로 색을 칠하기만 하면 누구나 명화를 그릴 수 있어요. 완성된 그림을 보면 뿌듯하기도 하고, 벽에 걸어놓거나, 살짝 기대놓기만 해도 인테리어가 돼요. 단돈 만 원으로 즐거운 시간도 보내고, 성취감도 얻고, 인테리어도 하고 일석 삼조죠? 사진은 제가 집콕하며 만든 두 개의 작품입니다. 동아인 여러분들께도 추천합니다. 코로나로부터 벗어나는 그날까지 모두 건강하세요!


 


요리 만들기

#오늘은 내가 요리사 #레스토랑 안 부러워



동아제약 생산본부 이천공장 생산지원팀 최준용 주임


사진은 제가 주말에 만든 요리입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 멀리 외출할 수 없고 맛있는 음식은 먹고 싶어서 제가 직접 요리를 만들어 봤습니다. 요리하기 전에 유튜브에서 요리 영상을 많이 찾아봤고, 그걸 참고해서 재료를 구매하고 만들어 먹어보니 참 맛있더라고요. 요즘에는 집에서 만들어 먹는 '요리 키트'들이 아주 잘되어 있어서 집에서도 누구나 쉽게 레스토랑의 맛과 멋을 낼 수 있을 것 같아요. 긴 연휴에 멋있고 맛있는 집콕 요리를 추천합니다. 


 


집콕생활 3. 가족, 친구와 마음이 더 가까워지는 시간




아빠표 집콕놀이

#1주 1회 아빠놀이 #집콕놀이 추천



DM Bio 경영지원실 관리팀 최우길 님


코로나19로 인해 유치원에 못 가는 우리 딸을 위해서 '아빠표 미술 놀이'를 매주 준비하고 있습니다. 계란 껍질, 종이테이프 등 비록 주변에서 구할 수 있는 어설픈 재료들이지만 항상 즐겁게 같이 해주는 딸이 있어서 즐겁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1주 차는 계란 껍질에 얼굴 그리기/ 2주 차는 종이테이프로 머리카락 표현하기/ 3주 차는 동전 물티슈로 색깔놀이/ 4주 차는 식초+베이킹소다를 이용한 공룡 화산 폭발 놀이. 이외에도 검색해보면 다양한 집콕놀이를 발견할 수 있으니 아빠들 꼭 체험해보세요!


밥통 카스텔라 만들기

#홈카페 탄생 #우리 집이 빵집 맛집



ST Pharm 생산본부 물류팀 함은호 과장


주말이면 초등학생 딸과 함께 브런치 카페를 가면서 스트레스를 풀곤 했는데 요즘은 그것도 힘들잖아요. 요즘엔 집에 있는 시간도 길어져서 홈베이커리에 푹 빠졌어요. 답답한 집콕생활에 활력이 되는 밥통 카스텔라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재료: 계란 3개, 식용유 1스푼, 베이킹소다 1스푼, 설탕(또는 꿀) 3스푼, 소금 약간, 밀가루(박력분) 8스푼

만들기: 1. 계란을 풀어둔다. 2. 설탕과 소금을 계란에 넣고 잘 녹인다. 3. 밀가루와 베이킹소다를 넣고 잘 반죽한다. 4. 어느 정도 섞이면 식용유를 넣고 다시 반죽한다. 5. 밥통에 식용유를 발라준다. 6. 반죽을 밥통에 넣은 후, 바닥을 탕탕 쳐서 거품을 없애준다. 7. 밥통을 '찜'으로 설정하고 40분 동안 조리한다.


베프들과 영상통화

#모바일로 만나요 #몸은 멀리 마음은 가까이



ST Pharm 품질관리실 제품QC팀 김나영 대리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친구들과의 만남도 자제하고 있는 상황이라 저는 베프들과 영상통화로 만납니다. 서로 여가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공유하거나, 각자 할 일을 하면서 수다를 떨기도 해요. 1~2시간 정도 통화하면서 근황 토크를 이어가다 보면 몸은 멀리 떨어져 있지만 함께 즐거운 집콕라이프를 즐길 수 있답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