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쏘시오홀딩스・동아ST・동아제약 대리 승진 시험 현장스케치

작성자
admin
2019-09-11
조회
2215

"동아쏘시오그룹 대리를 향해 가즈아~!"




▲ 2019년 동아쏘시오홀딩스・동아ST・동아제약 대리 승진 전형 시험 필기 현장


지난 9월 2일 동아쏘시오홀딩스・동아ST・동아제약의 2019년 하반기 대리 및 선임연구원 승진 전형이 진행됐다. 대리 승진 전형은 1970년대부터 이어진 동아쏘시오그룹의 오랜 전통이다. 승진 전형은 면접과 필기(제품/한자/VISION 2025) 시험으로 진행됐다. 응시자들은 이번 시험을 위해 여름휴가도 반납하고 시험공부에 매진했다. 올해 응시자는 입사 만 3년 이상된 주임 및 연구원으로 연구·개발·해외·생산·영업·사무 부문에서 일하는 168명.




◀︎ 맨위 좌측부터 순서대로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ST, 동아제약 면접 현장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ST, 동아제약의 면접은 각사의 사장 및 부서장, 인사 담당팀장을 면접관으로 각각 DA-1201, 신관 3층 회의실, 본관 4층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강당, 웰컴센터 등에서 대기하는 응시자들은 마치 신입사원으로 되돌아간 듯 면접을 앞두고 자기소개 멘트를 연습하거나, 긴장을 풀려는 듯 서로 담소를 나누는 모습이 보였다.






▲신관 강당과 식당에서 진행된 필기시험 현장


오후에 진행된 필기시험을 위해 응시자들은 가장자리가 헤진 한자책과 예상문제지를 손에 꼭 쥔 채 시험장인 신관 7층 강당과 식당에 입장했다. 오후 2시 정각에 시작된 시험장에는 사각거리는 연필 소리와 종이 넘기는 소리만 들릴 뿐 정적이 이어졌다. 지난 시간의 노력을 쏟아내며 한 자, 한 자 신중하게 써 내려간 응시자들. 모든 이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ST, 동아제약의 대리 진급 시험 응시자 7명의 인터뷰를 익명으로 재구성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