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ST, 122기 신입 MR 교육 수료식

작성자
admin
2023-02-27
조회
609

"동아의 MR로서 진정한 시작"

동아ST, 122기 신입 MR 교육 수료식


동아ST 신입 MR 교육 수료식이 지난 2월 3일 서울 본사에서 열렸다. 이번 교육의 대상자는 122기 신입사원 중 동아ST ETC사업본부 신입사원 13명이며, 교육은 고도의 의약정보를 전달하는 MR로서 영업 현장에 빠르게 적응하고, 성과를 내는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 앞줄 좌측 네 번째부터 김영설 부사장, 김민영 사장, 조규홍 상무 등 동아ST 임원진과 동아ST 신입 MR들 



MR 교육은 12월 마지막 주에 온라인을 통한 사전 학습을 시작으로 1월 2주에 실시된 동아쏘시오그룹 122기 신입사원 교육(보러가기)을 포함하여 약 5주간 진행됐다. MR 교육 과정에서는 제약업의 이해와 주요 질환 및 제품 학습, 비즈니스 매너, 원내 활동 등 MR 활동의 기본적인 지식부터 프레젠테이션, 롤플레이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킬에 대해 학습했다. 


모든 과정을 마친 ETC 신입 MR의 수료식이 2월 3일 본사에서 열렸다. 수료식에는 동아ST 김민영 사장과 김영설 부사장, ETC사업본부장 조규홍 상무 등 ETC사업본부 주요 임원진이 참석해 신입사원들을 격려했다. 




▲ 수료식의 첫 순서인 연수 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참석자들

수료식은 △연수 영상 시청 △선배들의 환영사 △제품설명회 콘테스트 △시상식 △동아ST 사장 특강 △수료증 전달 순서로 진행됐다.


첫 순서인 연수 과정과 선배들의 환영사를 영상으로 시청한 후, 연수 과정 동안 갈고닦은 MR들의 프레젠테이션 스킬을 선보이는 콘테스트가 진행됐다. 




▲ 좌측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최진우 선임, 변하얀 선임, 김건 선임, 이용우 선임


제품설명회 콘테스트에서 모티리톤은 경기1지점 병원 2팀 최진우 선임, 슈가논은 강원지점 병원1팀 변하얀 선임, DMTD 3상은 마케팅실 내분비계팀 김건 선임, 이달비는 광주지점 종합병원1팀 이용우 선임이 발표했다. 현장에 참석한 동아ST 임원진과 선배들은 이들의 발표를 들으며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동아ST 김민영 사장은 신입사원들에게  "교육을 받느라 고생 많았고, 면접에서 봤던 모습보다 한층 성장한 것 같아 뿌듯하다. 여러분의 앞날이 더욱 기대된다."라고 격려하고, "신입사원의 특권은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하고 어떤 질문을 해도 괜찮다는 것이다. 똑같은 상황에서도 성장하는 사람은 선배와 주변인들에게 질문을 하고 그것을 자기의 것으로 만드는 사람이다. 많이 물어보고 습득하여 빠르게 성장하는 여러분들의 모습을 기대하겠다."라고 전했다.


 

▲ 동아ST 김민영 사장이 신입사원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고 있다



수료증을 받은 후 최진우 선임은 "수료식은 끝이 아닌 진정한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배움을 게을리하지 않고 동아ST의 미래를 이끄는 주역이 되겠다."라고, 변하얀 선임은 "5주간의 교육을 통해 동아ST의 일원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었다. 현장에 나아가서 큰 성과를 내는 사람이 되겠다. "라며 포부를 전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