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ST '하이카디(HiCardi)' 론칭 이야기

작성자
admin
2022-07-27
조회
774

최근 AI, 빅데이터 등 IT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며 국내외 많은 기업에서 관련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동아ST 또한 해당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4차 산업 육성을 중장기 비전으로 정하고 관련 분야의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그 첫 번째 결과로 메쥬와 심전도 원격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HiCardi)'의 국내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인터뷰: 동아ST 마케팅본부 마케팅실 DH팀


Q. 하이카디(HiCardi)가 무엇인가요?


A. 하이카디는 ‘스마트패치’를 통해 심전도 중심의 환자 생체신호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고, 부정맥을 감지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입니다. 모바일 생체신호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심전도 검사와 홀터* 검사가 가능하며, KFDA와 CE인증을 획득한 2급 의료기기입니다. *홀터 검사: 심전도 검사 기기를 부착하고 24시간 동안 실시하는 검사



메쥬에서 개발한 하이카디는 특히 부정맥 진단에 용이합니다. 부정맥의 경우, 예방과 조기진단이 중요하지만 기존 부정맥 검사는 불편하고 검사 자체가 경제적 부담이 되어 환자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웠는데요, 하이카디는 소형으로 부착이 간편해 부정맥 검사하는 24시간 동안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환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법 또한 간편한데요, 하이카디 이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병원과 연결, 기기 등록 후 심장 부위에 부착하면 모니터링이 시작됩니다. 환자가 직접 휴대폰으로 실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뷰] 앱과 의료진이 모니터링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튜디오]에 자동으로 심박수와 피부 온도, 호흡 등이 기록됩니다. 해당 데이터는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되고,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문의가 부정맥 등 질병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동아ST는 하이카디를 심장내과, 건강검진센터의 홀터 검사, 일반 병동 또는 만성 질환자 관리, 코로나-19 환자 및 위급, 잠재 환자 발굴 등 다양한 병의원과 환자들에게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Q. 최근 동아ST가 메쥬와 하이카디 국내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요, 하이카디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이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A. 세계적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의 상승세가 매우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동아ST는 신사업을 통한 수익 구조의 다양화하고,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의 합류를 위해 독자적인 바이오 센서 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 메쥬와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7월 4일 동아ST 본사에서 메쥬와 심전도 원격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HiCardi)’ 국내 판권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식에는 김민영 동아ST 사장, 박정환 메쥬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메쥬는 심전도 원격 플랫폼 ‘하이카디’, ‘하이카디플러스’, ‘라이브스튜디오’를 동아ST에게 독점적으로 공급합니다. 동아ST는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전문병원, 의원 등에서 하이카디, 하이카디플러스, 라이브스튜디오의 판매 및 마케팅을 담당합니다.


동아ST 관계자는 “메쥬의 기술력과 동아ST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양사가 지속적으로 협력해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해 나가겠다”며 “심장질환 환자들이 심전도 모니터링 의료기기인 하이카디로 병원 방문 없이, 편리하게 심전도 데이터를 병원에 전송하고 확인하여 더 나은 삶을 사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동아ST는 지난 3월 메쥬, 고신대복음병원과 심장질환 환자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편리하게 진료받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심장진단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Q. 직원들이 먼저 하이카디를 경험해 볼 기회가 있었다고 들었는데요, 그 이유와 진행 과정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A. 하이카디의 정식 발매일 이전인 6월, 동아ST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이카디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심장질환 위험성을 경고하기 위해 '두근두근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사내 공지를 통해 동아ST 본사 임직원 30여 명을 모집해 출시 전 먼저 하이카디를 경험해 보고, 제품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 제품 마케팅 전략에 활용하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었는데요, 많은 임직원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참여에 대한 자세한 후기를 들려주었습니다.



하이카디 체험에 참여한 임직원에게 제품 사용 교육을 진행하고 하루 동안 하이카디를 대여하여 심전도를 측정하도록 했습니다. 측정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부정맥 여부를 알 수 있는 심장 건강 레포트(15만원 상당)를 제공하였습니다.


체험 이벤트에 참여한 직원들은 "하이카디가 작고 가벼워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었고, 전극 접착성이 좋아 잘 붙어있었다. 또한 회사에서 출시하는 제품을 미리 사용해보고 의견을 전할 수 있어서 뜻깊었으며, 평소 간과하고 있던 심장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는 후기를 보냈습니다. 


동아ST는 '하이카디'를 시작으로 다양한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성장가능성이 큰 분야에서 동아ST의 우수한 영업력을 바탕으로 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 기대하며, 많은 이들의 건강한 삶이 지속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