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쏘시오그룹 CSR 세미나 개최

작성자
admin
2021-06-22
조회
565

사회책임경영 실천을 위한

동아쏘시오그룹 CSR 세미나 개최


동아쏘시오그룹의 미래를 함께 그려나가기 위해 12개 그룹사에서 45명의 사회공헌 실무 당담자가 모였다. 지난해 CSR세미나에서 그룹 CSR 방향성 수립과 사회적가치 창출 목표 설정을 한 이후 두 번째다. 올해 CSR 세미나의 화두는 사회책임 경영 실천이다.





CSR 세미나는 5월 27일과 28일, 동아쏘시오그룹 7층 강당에서 진행됐다. 첫 시작은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 정재훈 부사장의 '정도경영 철학' 강의, 이어서 동아제약 기업문화혁신팀장 박영국 부장의 '동아쏘시오그룹 기업문화', 동아제약 CSR팀장 김경태 부장의 '2021년도 사회책임경영 추진 전략' 등 발표가 이어졌다.


전반적인 그룹사의 방향을 공유한 참석자들은 이어진 세션에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ESG 경영의 부상 배경과 핵심 관점에 대해 배우고 조별 토론을 통해 ESG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사회공헌 실무 담당자들이 본인 사업 영역에서 직접 사회공헌 사업을 개발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세션이 진행됐다. 회사 별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제약, 식음료 등 각 사영 영역에 따라 조를 편성하였고, 팀별 토의를 통해 실제 그룹에서 벌이고 있는 사업 내용과 ESG 사례를 Case Study 형식으로 진행했다. 조별로 모인 이들은 각자의 사업 내용을 바탕으로 중대성 평가, 리스크 해결에 필요한 솔루션 도출 등 짧은 시간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보다 현실적인 결론에 도달할 수 있는 과정을 거친 셈이다.





세미나 참가자들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타사의 ESG 성공/실패 사례를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됐으며, 조별 실습으로 그룹사 내 비슷한 분야의 직원들과 서로 많은 의견을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다. 비록 워크숍에서 설정한 사업별 전략 과제가 실현 가능성이 높지 않더라도, 이 자리에 모인 담당자들과 직원들이 꾸준히 고민하고 발전시킨다면 동아쏘시오그룹의 ESG 영역을 확장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