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쏘시오그룹 창립기념 사회공헌활동 실시

작성자
admin
2019-01-25
조회
164

"우리 힘으로 더나은 세상 만들어요"


 


라틴어로 '사회'를 뜻하는 'SOCIO'. 동아쏘시오그룹은 단순히 기업의 영리를 목적으로 존재하는 회사가 아닌 사회와 더불어, 이웃과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기업을 모토로 삼고 있다. 이러한 회사의 가치를 이어나가기 위해 지난해부터 창립기념일 즈음하여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어려웃 이웃을 위해 두 팔 걷어붙인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의 활동을 웹진에서 소개한다.



창립 86주년을 맞아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지난해 처음으로 창립기념일을 맞아 진행한 전사적 봉사활동 캠페인이 올해에도 이어졌다. 회사가 80여년간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우수한 회사의 제품, 임직원의 저력과 더불어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준 국민들의 응원 덕분이었다. 이러한 국민의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창립기념일을 앞두고 전 임직원이 봉사활동을 실시한 것. 11월 26일부터 12월 7일까지 약 2주 간 진행된 봉사활동에 동아ST·동아제약 사장을 필두로 전국 40여 개 지점 및 공장 임직원들이 참여했으며, 전국 각계각층의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됐다.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들은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 '케이크 만들기, 요양원/장애인 시설 방문, 무료 급식 봉사'와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 문풍지 보수, 목도리 키트 조립', 주변 환경을 깨끗하고 안전하게 조성하는 '천계천 및 공원 환경정화', 생명을 살리는 고귀한 실천 '헌혈, 심패소생술 교육 및 요원 등록' 등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행사에 참가한 직원들은 "지역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생명을 지키는 기업의 일원으로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가치있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사진으로 보는 86주년 봉사활동


 


▲동아쏘시오홀딩스 연구본부 문풍지봉사(좌) ▲동아ST 광주지점 환경정화(우)


▲동아ST CP관리실 구세군나눔포장(좌) ▲동아ST 개발본부 환경정화(우)


▲동아ST 광주지점 환경정화(좌) ▲동아ST 진단사업부 헌혈(우)


 




♠ 숫자로 보는 86주년 봉사활동


#834명 - 참여인원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중에 834명이 이번 창립기념일 봉사활동에 참석했다. 이들은 연말을 맞이 바쁜 일정에도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주변을 훈훈하게 만들어준 진짜 천사들이다.


#40개 - 봉사처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임직원들이 직접 봉사처를 발굴하여 40개 봉사처에서 활동을 진행했다. 각 지역과 사업소의 상황에 맞춰 진행하며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그 덕분에 지방의 독거노인, 장애인, 소외된 이웃에게 잠시마나 온기를 전해줄 수 있었다.


#134시간 - 총 봉사 시간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들이 이번 창립기념일 봉사활동에 참가한 시간의 총 합. 추위에 떨고 있는 이웃을 위해, 깨끗한 환경을 위해, 밥 굶는 이들을 위해 각자의 시간을 조금씩 나누어 더나은 사회를 만들어간 임직원들 덕분에 우리 사회는 조금 더 살기 좋은 사회로 나아가고 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