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 수상작 모음집 발간

작성자
admin
2022-11-24
조회
201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 40주년을 기념해 최근 5개년(2018~2022년) 장원・우수상 수상작 모음집을 발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발간은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로 진행되며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만나볼 수 있다. 펀딩 후원자에게는 마로니에 공원의 감성을 담은 굿즈가 선물로 제공된다.

이번에 발간되는 작품집 『마음 울적한 날엔 거리를 걸어보고』에는 올해 수상작을 포함하여 시, 산문, 아동문학(동시・동화) 분야 총 26개 장원・우수상 수상작 작품이 담겨 있다.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스물여섯 명의 여성들의 삶과 시선을 작품에 녹였다.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은 1983년 시작해 올해 40주년을 맞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여성 백일장 대회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수석문화재단, 동아제약, 동아ST,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해 여성 문학 인구의 저변 확대와 문예 창작 활동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고 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관계자는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은 지난 40년 동안 여성들의 삶과 목소리를 담아온 뜻 깊은 백일장이다”며 “본 프로젝트를 통해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작품집은 향후 서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해당 펀딩은 12월 12일까지이며,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https://link.tumblbug.com/VioGfoYFRub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