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ST, ‘제15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졸업식 개최

작성자
admin
2021-01-25
조회
985



▲ 온라인으로 개최된 제15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졸업식 전경


동아ST(대표이사 회장 엄대식)가 지난 1월 23일 경기도 파주시 톤앤무드 스튜디오에서 ‘제15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졸업식을 개최했다. 올해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실로 열렸다. 졸업식도 온라인으로 개최됐으며, 졸업식은 활동 영상 시청, 우수 모둠 시상식, 졸업장 수여, 소감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의 모든 프로그램은 생중계로 실시됐으며, 1월 18일부터 23일까지 6일간 진행됐다. 참가 중학생들은 올바른 쓰레기 분리 배출 방법, ‘기후위기와 재난과의 관계’, ‘기후위기 시대를 살아가는 법’ 등의 강의와 식물과 흙을 직접 채워 넣는 ‘마이 리틀 테라리움 만들기’, ‘친환경 치약 및 천연 섬유 탈취제 만들기’, ‘환경사랑 생명사랑 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생명과 환경의 소중함을 배웠다.


행사에 참여한 청주 율량중학교 1학년 최준혁 학생은 “환경이 많이 파괴되고 있는데 이번 환경교실을 통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알게 됐고,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분리수거 등 당장 실천할 수 있는 행동부터 시작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아ST 관계자는 “지난 6일간 배우고 실습했던 모든 과정이 환경을 살리는 일에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된다”며 “환경과 생명의 중요성을 가족과 친구, 이웃에게도 알려주기를 바라고, 앞으로 코로나19 이외에도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자연재해나 전염병이 일어날 수도 있다는 것에 경각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아ST가 2004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는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워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르는 행사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