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마로니에 전국 여성 백일장, 40주년 기념 사전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작성자
admin
2022-09-20
조회
112

동아제약, 동아ST, 수석문화재단이 후원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는 '제40회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이 오는 10월 13일 마로니에공원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실시하던 행사가 다시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것은 3년 만이다.


1983년부터 시작돼 국내 최고(最古)의 여성 백일장인 마로니에 전국 여성 백일장이 40주년을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로 돌아왔다. 백일장 시작에 앞서 준비된 사전 이벤트에 참여하며, 오랜만에 다시 만날 백일장을 기다려보는 것도 또 다른 기쁨이 될 것이다.


 



[Event 1. 글제 찾기] 


마로니에 전국 여성 백일장은 현장에서 직접 글제를 추첨하는 전통이 있다. 20여 개의 글제 후보를 모아서 당일 아침 개회식에서 백일장 참석자들이 직접 글제를 뽑는다. 글제란 당일 백일장의 주제가 되는 소재를 뜻한다. 참가자들의 창작 욕구를 자극하는 모든 단어라면 가능하기에 누구든지 어떤 단어라도 참여할 수 있다.


지난 10년간 발표된 글제는 피해야 하며, 중복 접수된 글제는 가장 처음 제출한 사람의 것으로 인정된다. 접수 기간은 9/16(금)~10/10(월)까지이며, 네이버폼(http://naver.me/Flxy7w2k)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글제에 최종 선정된 이에게는 3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Event 2. 추억 소환 사진 이벤트]


마로니에 전국 여성 백일장은 40년의 오랜 역사를 지닌 만큼 많은 이들의 기억 속에 다양한 추억으로 자리잡고 있다. 완연한 가을, 마로니에 공원에서 옷깃을 여미며 글을 써본 이들이라면 잊을 수 없는 그날의 풍경들.


주최 측에서는 40주년을 기념해 '백일장과 마로니에 공원에서의 추억이 담긴 옛사진'을 주제로 사진 공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접수 기간은 9/16(금)~10/7(금)까지이며, 네이버폼(http://naver.me/xPpH5LtC)을 통해 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공모전에 제출된 사진은 동아제약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 SNS, 마로니에 전국 여성 백일장 페이스북 등에 게시되며, 당선된 작품을 보내준 이들에게는 4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보내준다. 


 


▼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터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