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파렉스 발매 기념, BM 홍성애 대리 인터뷰

작성자
admin
2020-09-02
조회
1154

나에게 필요한 영양 셀파렉스로 맞춤 완성!



셀파렉스는 동아제약이 출시한 선택형 맞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셀프 웨딩·인테리어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직접 선택해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트렌드에 부응해,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는 선택지를 제공한다. 셀파렉스 브랜드 매니저 홍성애 대리와 함께 셀파렉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셀파렉스가 뭐야?


Q. ‘셀파렉스’라는 브랜드 이름은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스스로라는 의미의 ‘셀프(Self)’와 ‘처방(Prescription)’을 뜻하는 ‘알엑스(Rx)’를 합해 ‘셀파렉스(SelfRx)’라는 조어를 만들었습니다. 내 건강을 살피고 그에 맞는 제품을 스스로 선택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Q. 셀파렉스를 출시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요?

셀파렉스는 동아제약이 연구·개발한 선택형 맞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입니다. 요즘은 셀프 웨딩, 셀프 인테리어, 셀프 PT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직접 선택해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데, 건강기능식품만은 부모님이 추천해 주거나 지인이 먹고 있는 것을 따라 고르는 경향이 많습니다.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내 건강 상태에 맞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어떤 것이 적합한지 스스로 꼼꼼히 따져봐야 되지 않을까 라는 고민에서 이 제품을 개발하게 됐죠. 셀파렉스는 고객의 생활환경·연령·성별에 따라 다양한 제품군을 제공해 ‘나를 위한 건강관리’가 가능합니다.


 




  셀파렉스 브랜드 매니저, 동아제약 생활건강사업부 브랜드2팀 홍성애 대리


 


#나를 위한 셀프 코칭


Q. 세밀한 셀프 코칭을 위한 개발은 어떻게 진행됐나요?

먼저 MNA 솔루션으로 설계해 꼭 필요한 영양·기능 성분을 과학적으로 찾아냈습니다. 그리고 개인별 건강타입에 따른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 총 15개 제품을 구성했어요. 나에게 맞는 비타민 제품으로 기초 영양을 채울 수 있는 ‘에센셜(Essential)’ 4종과 필요한 기능성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헬스컨선(Health Concern)’ 11종을 구성했습니다. 여기에 다른 제품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책상 위에 올려놓고 언제든지 손이 가도록 만들었습니다. 내 건강을 투영했다는 의미를 담아 반투명 소재(PP)를 활용했으며, 브랜드 색상으로 보라색을 선택해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편리성과 지속성을 고려해 전 제품을 하루 한 번만 섭취하도록 설계했습니다.


MNA Solution™의 과학적인 건강설계

MNA Solution™

Mapping Nutrition Appropriate Solution, 동아제약의 건강기능식품 마스터 브랜드 셀파렉스의 설계 원칙



 





 


Q. 모든 제품에 아미노산이 포함돼 있는데, 이유가 있을까요?

최근 다이어트나 노화로 인한 단백질 부족 문제가 이슈로 떠오르게 되자, 소비자들은 아미노산 섭취의 중요성을 인지하게 됐습니다. 아미노산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로 잘 알려져 있죠. 아미노산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는 물질이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음식물로 섭취해야 합니다. 이러한 조건을 고려해 셀파렉스의 모든 제품에는 기본적으로 아미노산을 포함시키게 됐습니다. 물론 멀티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필수영양소도 빠짐없이 들어가 있습니다.


 


Q. 출시를 준비하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작년 9월 대리로 입사해 첫 브랜드로 셀파렉스를 맡게 됐습니다. 셀파렉스 브랜드 매니저로서 기획·개발·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브랜드에 관한 모든 업무를 이끌며 꼬박 일 년을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신규 브랜드인 만큼 브랜드 네이밍, BI 로고·모델 선정, 패키지 시스템 설계, 제품 포뮬러 설정 등 모든 준비 과정이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일이었습니다. 쉽지 않은 일이었지만, 입사 후 처음 맡은 이 브랜드를 향후 동아제약 건강기능식품의 마스터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는 생각으로 책임감을 갖고 매 순간 노력했습니다. 따라서 모든 순간이 인상 깊었습니다. 모델 김우빈 씨와 제품 화보도 멋지게 나온 것 같아 뿌듯합니다.


 


Q. 온 힘을 다해 출시한 셀파렉스, 홍성애 대리에게 어떤 의미일까요?

셀파렉스가 곧 홍성애라고 생각합니다. 셀파렉스 출시와 함께 입사 1년을 맞게 됐는데, 긴 시간을 공들인 결과물이 나왔다는 것에 설렘과 기쁨이 교차합니다. 저는 대리라는 직급이 사회생활에서 ‘주니어’에 해당한다고 생각합니다. 셀파렉스 역시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신규 브랜드로서 주니어라고 할 수 있죠. 이제부터 셀파렉스를 동아제약 건강기능식품의 ‘마스터’로 육성할 예정이며, 셀파렉스와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 매니저가 되려고 합니다.




 


※동아약보 2020년 9월호 발췌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