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제약, 저소득가정 여성 청소년에게 생리대 지원 캠페인 실시

작성자
admin
2020-05-28
조회
1648

"한 템포 더 따뜻하게"


동아제약,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에게 생리대 지원 캠페인 실시


2016년 저소득 가정의 한 여학생이 생리대를 구입하지 못해 깔창, 수건 등 대체용품을 사용한 일화가 알려지며 많은 사람들에게 안타까움을 안겼다. 이 사건을 계기로 생필품이나 다름없는 생리대를 매달 구입하는 것이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들에게는 경제적 부담이라는 사회 문제가 대두됐다. 저소득층 여학생이 생리대를 살 돈이 없어 생리 기간 동안 학교에 가지 못하거나 친구에게 빌린 생리대로 며칠을 버텼다는 가슴 아픈 사연들도 여러 매체를 통해 소개되기도 했다. 이후 정부와 기업 등에서 생리대 지원 사업이 활발해졌지만, 아직도 혜택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들이 존재하고 있는 현실이다. 여성가족부에서 조사한 2019년 자료에 의하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국내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은 약 13만 명으로 추산된다. 



동아제약은 순면커버 생리대 '패드형 템포' 런칭을 기념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을 위한 새로운 사회공헌 사업을 시작했다. 일명 '한 템포 더 따뜻하게' 캠페인은 동아제약이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을 후원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동참하고, 나아가 사회적 가치 실현하는 것에 의미를 둔다.


동아제약은 국제개발협력NGO 단체인 지파운데이션과 손을 잡고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에게 템포 패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은 지난 5월 20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지파운데이션 본사에서 진행됐다. 체결식에는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과 박충관 지파운데이션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동아제약은 순면커버 생리대 ‘템포 내추럴 순면 패드’ 3,600팩, 체내형 생리대 템포 1,000여 개, 여성 청결제 2,000개를 지파운데이션에 지원하고, 지파운데이션은 이를 중·고등학교 및 사회복지 시설의 여성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동아제약은 이번 후원과 더불어 ‘템포 내추럴 순면패드’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 생리대 후원사업에 매년 지원할 예정이다.



협약식에서 동아제약 최호진 사장은 "지금도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기본적인 생필품 조차 구매하기 힘든 여성 청소년들이 있다고 들었다. 이들에게 패드형 템포를 기부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기부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청소년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박충관 대표는 “여성 청소년을 위한 생리대 지원 캠페인에 동참해준 동아제약에 감사하다. 여성 청소년을 위한 동아제약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