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아ST, 캄보디아 출신 당구선수 '스롱피아비' 후원

작성자
admin
2019-05-21
조회
3074

해외시장에서 박카스를 국민음료로 성장시키며 한류 제품의 성공 신화를 만들어낸 동아ST가 캄보디아와 새로운 인연을 이어간다. 캄보디아 출신 당구선수 '스롱 피아비'를 후원하며 양국 문화와 스포츠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 좌측부터 스롱 피아비 선수, 엄대식 동아ST 회장 


스롱 피아비 후원 협약식은 지난 4월 30일 동아ST 본사 신관 회의실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동아ST 엄대식 회장, 캄보디아 출신 당구선수 스롱 피아비, 스롱 피아비 선수의 에이전트 빌킹코리아의 서영배 대표, 대한당구협회 남삼현 회장, 주한 캄보디아 대사 Mr. Long Dimanche(롱 디망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상호 간 인사 후 담소를 나누는 행사 관계자들


행사는 내외빈 소개 및 스롱 피아비 소개 동영상 시청, 상호 간 인사, 후원 계약식 서명, 기념 촬영의 순서로 진행됐다.   


엄대식 회장은 "박카스가 지금까지 캄보디아 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고, 스롱 피아비 선수 또한 캄보디아를 대표하는 당구선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스롱 피아비 선수가 낯선 한국 땅에서 당구선수로 성공적인 안착을 응원하며, 한국과 캄보디아를 잇는 가교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스롱 피아비 선수는 "아직 부족한 나를 이렇게 좋은 자리에 초대해줘서 감사하다. 박카스와 한 가족이 되었다는 것에 영광스럽고, 앞으로 열심히 연습해서 당구를 잘 치는 것이 내가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보답하는 훌륭한 선수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감사 인사를 전하는 스롱 피아비 선수


 


스롱 피아비는 동아ST와 후원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향후 1년간 참가하는 경기 정복에 박카스 로고를 부착하고, 캄보디아에서 진행되는 행사에 참여해 회사 및 제품을 홍보하는데 동참한다. 동아ST는 스롱 피아비가 경기에 매진하여 우수한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후원금 5천만 원을 지원하고 이와 별도로 대회 입상 시 소정의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스롱 피아비 선수와 엄대식 동아ST 회장, 스롱 피아비 에이전트인 빌킹코리아 관계자들


스롱 피아비는 캄보디아 캄퐁참 출신으로 2010년 국제결혼으로 국내 이주했다. 이후 남편의 권유로 당구에 입문했으며, 2014년부터 3년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기 대회를 우승하는 등 아마추어 대회를 휩쓸었다. 2017년 프로 등록 10개월 만에 국내 3쿠션 여자 선수 랭킹 1위에 올랐으며, 현재 세계 랭킹 3위다.


스롱 피아비는 자신과 같이 어려운 환경의 어린이들을 위해 모국인 캄보디아에 의약품과 학용품 기부 및 학교 설립을 위한 부지 매입 등 봉사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전체 1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2019-05-28 11:19
    캄보디아에서 박카스와 한국이 정말 좋은 이미지로 나아갈수 있어서 자랑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