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사돋보기] 동아제약 박카스맛젤리, '라이즈' 발탁했다

작성자
admin
2024-03-28
조회
351

[기사돋보기]는 동아쏘시오그룹에서 공식 배포된 보도자료 중에 더 자세히 알고 싶고, 궁금한 이야기를 발굴하여 소개하는 코너다. 기사 속에 숨겨진 이야기와 재미있는 비하인드를 들어보며 우리 회사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 (기사 보러가기)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박카스맛 젤리의 메인 모델로 인기 아이돌 라이즈(RIIZE)를 선정하고 신규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다. 동아제약은 라이즈를 모델로 기용해 MZ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여 교감을 강화할 계획이다. - 기사 발췌


인터뷰이: 박카스사업부 나경문 선임/ 광고팀 고민지 선임


Q. 박카스 브랜드가 아이돌 모델을 기용한 것이 처음이라고 들었습니다. 어떻게 기획하게 되었나요?


나경문(이하 나): 박카스맛젤리를 처음 출시한 것이 2018년이었어요. 박카스라는 브랜드의 소비층을 영(Young)하게 낮추기 위해 젤리를 야심차게 출시했는데, 두터운 팬층이 있는 박카스 드링크제에 비해서 큰 주목을 받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에요. 그래서 주요 타깃인 1029 여성들에게 조금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여러 방면으로 고민한 끝에 브랜드 사상 최초로 박카스맛젤리의 모델을 기용해 보기로 결정했죠. 


작년 하반기부터 모델 선정에 힘을 기울였는데, 광고팀에서 여러 아이돌을 후보로 두고 고려한 끝에 SM엔터테이먼트의 '라이즈(RIIZE)'를 최종적으로 선정해주셨습니다. 이번 박카스맛젤리의 모델은 단순히 영상이나 지면 모델이 아니라 패키지 자체에 이미지가 심어지는 온팩의 개념으로 일반적인 모델보다 더 브랜드와 깊이 관여되어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박카스라는 브랜드와 라이즈라는 브랜드가 서로 만나 시너지를 내고,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Q. 수많은 아이돌 중에 라이즈를 선택한 이유는?


고민지(이하 고): 박카스는 오랫동안 청춘을 대변하는 스타를 발굴해 광고를 제작해왔어요. 고수, 류승범, 한가인, 박정민, 곽선영 등이 박카스 광고 모델 출신으로 대중에게 회자되고 있잖아요. 박카스 광고하면 '청춘'이라는 이미지를 떠올릴 만큼 많은 이들에게 각인되어 있기도 하지요.


그래서 '라이즈'라는 아이돌 그룹을 선택할 때도 그 점을 중점적으로 생각했던 것 같아요. '밝고 진취적인 청춘'이라는 이미지가 박카스 젤리의 지향점과 맞닿아 있다는 점에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또 라이즈도 이제 막 데뷔한 신인으로 성장가능성이 높다는 점과 박카스맛젤리의 성장 또한 기대되는 점에서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진행 과정 중에 기억에 남는 점은 무엇인가요?


나: 모델이 결정된 후에 발매일까지 정말 정신없이 달려온 것 같아요.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단순히 광고의 모델만이 아닌 온팩의 형식으로 진행하다 보니, 제품을 새로 만드는 것이나 다름없을 정도의 노력이 필요했어요. 그래서 여러 부서에서 함께 머리를 맞대고 달릴 수밖에 없었어요. 


저희 박카스사업부는 물론이고 광고 모델 선정부터 시작해서 라이즈 소속사와의 모든 소통을 맡고 있는 광고팀, 스페셜 패키지를 예쁘게 디자인해 준 디자인전략팀, 생산을 맡아준 제조사와 제품의 품질을 책임진 동아제약 생산본부의 QA/QC, 개발전략실의 RA팀, 또 약국을 비롯해 편의점 등 각 판매처를 담당하는 채널 영업 담당자들까지. 모두가 이번 박카스맛젤리 출시를 앞두고 각자 영역에서 노력해 주셨어요. 그래서인지 3월 4일에 공식 발매한 뒤에는 이 업무와 연관된 모든 이들이 안도하고 감격했던 것이 기억에 나네요. 


그리고 작년 12월에 지면 촬영장에서 라이즈를 처음 봤는데, 역시 박카스맛젤리 모델이라 그런지 더 애정이 가고 멋지더라고요. 앞으로 박카스맛젤리와 라이즈가 좋은 관계를 이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고: 저는 박카스맛젤리 광고 영상 촬영 당시가 특히 기억에 남아요. 한편의 하이틴 영화나 뮤직비디오 같은 결과물이 라이즈와 잘 어울렸던 것 같고, 박카스 젤리가 적재적소에 팡팡 터지는 효과가 잘 표현된 것 같아서 담당자로서 보람이 있었습니다. 또 라이즈 멤버들은 물론이고 모델로 출연했던 강아지 '밍키'마저도 연기를 잘해줘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즐겁게 촬영을 했던 것 같아요.


 



 


Q. 박카스맛젤리와 라이즈, 컬래버레이션을 하고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나: 우선 박카스맛젤리의 주문량이 어마어마하게 늘었어요. 아직 매출 통계는 잡히지 않아 수치를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비교불가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라이즈의 영향으로 박카스맛젤리의 코어 타깃인 1029 여성들에게 우리 제품이 많은 이슈가 되고 있다는 것에 매우 만족스럽고 즐겁습니다. 공식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있는 박카스 공식 인스타그램(@dongabacchus_official)의 팔로워 수도 많이 늘었고요. 3월 15일에 자사몰(Dmall)에서 판매한 라이즈 스페셜 에디션도 최종 완판되면서 박카스맛젤리가 라이즈 효과를 톡톡히 본 것 같아요. 



 


Q. 앞으로의 계획을 이야기해 주세요.


나: 라이즈와 함께 더욱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나갈 계획이고요, 앞으로 박카스맛젤리의 주 소비층에게 더욱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제품에 대한 개발과 변화도 늦추지 않고 진행하며 박카스 드링크제만큼 박카스맛젤리도 많은 분들께 사랑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노력하겠습니다.


고: 모델과 함께할 수 있는 많은 활동을 준비하고 있어요. 팬분들과도 소통할 수 있도록 X(구 트위터)에 소통 창구를 개설했어요. 박카스맛젤리와 라이즈 소식은 동아제약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X, 블로그 등에서 만나보실 수 있으니 많은 기대와 사랑 부탁드려요!

전체 0

※ 과도한 욕설이나 광고글은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